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전집추천/서울전집]

깨발라당 일상

by 깨발라당 2020. 7. 16. 22:21

본문

반응형

주소 : 동부로30길 75
영업시간 : 16:00-01:00

10년 넘게 가는 진짜 맛집!
상호가 서울전집이지만 대구 신천동에 위치해 있다
원래 가정집 개조한 곳으로 막걸리집 분위기 물씬나는 좌식테이블이 많던 곳이었는데
지금은 근처로 이전해서 테이블좌식 으로 되어있다

이렇게 단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테이블도 있어
부서 회식등 단체로 와도 좋을꺼같다

역시 전집답게 술병들이 예쁘게 나란히 자리잡고 있었다
이전한지 오래되지않아 가게가 깔끔하고
화장실도 깨끗해서 맘에들었다

우선 메뉴판!
별표 표시된 메뉴가 대표메뉴라고 생각하면 된다
전의 친구답게 주류페이지에 막걸리도 별표 되어있다
모둠전에 육전, 고추전 같이 맛볼수 있는 스페셜모둠전을 먹고싶지만 3명이 먹기엔 양이 많을듯 하여
모둠전과 라면 2개를 주문!

밑반찬은 잘익은 깍두기와 간장 양파, 간장 마늘
그리고 얼큰한 김치 콩나물국!

모둠전이 나왔다
노릇~노릇~정말 잘굽혔다
늘~ 올때마다 맛나게 잘굽혀 나와 넘 좋다
우선 진짜진짜 맛있는 깻입전과
내가 좋아하는 애호박전
그리고 오색전, 두부전,새송이전,동태전,김치전 으로
이루어져있다

크게 왕! 먹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냥 먹어도 된다
많이 크지않으므로~
우린 한입크기로 먹는걸 좋아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 먹었다

다 자른모습!
역시 안잘랐을때가 좀 더 맛있어보인다

깻입 향을 외국인들은 싫어한다고 하던데
한국인의 대부분은 깻입을 사랑하는듯하다
깻입향이 진짜진짜 좋다
깻입모둠 메뉴도 있어서 깻입전을 좀더 많이 드시고 싶다면 깻입모둠을 드셔보믄 좋을듯 하다

깻잎안에 고기,야채등 여러재료가 들어가있어
식감도 좋고 너무 맛있다
겉은 바삭~고소~
속은 촉촉~ 맛남~

그리고 이소스가 대박이다
그냥 새콤달콤한 간장소스인데
청양고추 매우맛이 톡!쏜다
많이 매운 고추를 쓴거 같다
그렇다고 매운거 못드시는분들이 걱정할만큼은 아니고
간장베이스 이므로 순간적이 톡!쏘는 맛이 강하게 나고
간장의 짭쪼롬한 맛고 달콤 새콤한 맛이 주를 이룬다

라면으로 입가심~
요즘 라면을 쫄깃하게 먹는다며
거의 덜익혀 나오는곳이 많은데
적당히 잘~익어 라면또한 꿀맛이었다!

간만에 먹으니 더 꿀맛이었던듯!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