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제도 맛집, 항만식당]

깨발라당 일상

by 깨발라당 2020. 6. 22. 14:33

본문

반응형

 

 


현지인 추천 해물뚝배기 맛집
[항만식당]

 

주소 : 경남 거제시 장승포로 7길 8 1, 2층

본점 : 055-682-3416
영업시간 : 08:00-20:30

거제도 맛집을 찾는데 역시 바닷가 쪽이라 그런지 거의 거제도 횟집만 떠서~~
아침부터 거제도 회를먹긴 좀 그래서 거제도 맛집에 회 다음으로 많이 보이는 거제도 맛집 해물뚝배기가 보이길래 고고씽~ 해보았다

 



경험상 바닷가쪽 현지식은 재료가 싱싱하단 이유로 비린맛이 많이 나는곳이 많아서 좀 걱정되었으나
연매출 28억 이란 기사를 믿고 가보게되었다

연매출이 그냥 나올리가~~

 

블로그로 검색 해 보니 거제도 맛집 중 해물 뚝배기의 먹음직 스러운 사진이 매우 많았다

아침부터 거제도 맛집 갈 생각에 들떠 침삼키며 고고씽!!!

 

도착하니 앞에 주차장이 있다
꽤 넓음에도 만차여서 길가주차를 한뒤, 식당으로 입장 해 보았다

 

 

거제도 맛집 항만식당

입구가 오래 꾸민듯 정원이 꾸며져 있었다

 

밥시간 좀 지나서 갔는데 월요일이고 해서 그런지 거제도 맛집 치고는 사람이 많진 않았다

가게안은 4인테이블 7석 있었다

작지도 크지도 않은 정도?

 

 

 

거제도 맛집 항만식당

거제도 맛집 답게 2018년 2월 8일 생방송 오늘저녁 이라는 MBC 프로그램에 출연한 맛집으로 유명했다.

방송탄 집이면 진짜 맛집일수도 맛집이 아닌데 돈들여 방송에 출연한 걸수도 있어서

이것만으로는 믿을수 없지


좀있으니 인근 공사장 직원들로 보이는분들이 한꺼번에 들어왔는데 다른메뉴를 제공하는걸로 봐선 식사시간 좀 지나

함바식당처럼도 운영 하는 듯 했다

메뉴는 해물 뚝배기 아니고 일반 가정식이 나가는 듯 하였다.

 

거제도 맛집 항만식당

외관상 2층은 가정집 일꺼라 생각했는데 2층도 좌식 가게로 되어있었다.

이럼 꽤나 많은 인원이 수용될듯하다.

[거제도 맛집 항만식당 메뉴]

우선 잡다한 메뉴가 많지않아 마음에 들었다

 

스페셜 해물 뚝배기 大 100,000원

스페셜 해물 뚝배기 小 70,000원

 

일반 해물 뚝배기 大 54,000원

일반 해물 뚝배기 小 38,000원

※공기밥 별도 1,000원

 

얼큰할 듯 한 해물 뚝배기에 주류도 함께 팔고 있었다.

어르신들 좋아하실듯~

 

 

메인 메뉴 나오기 전 기본 찬 들이다

기본 찬이 매우 깔끔해서 역시 거제도 맛집이라 다르구나~싶었다.

석박지, 콩나물 무침, 미역 무침, 오뎅 볶음, 시금치

그리고 해물 소스로 간장 와사비 까지~~~

 

 

대부분 블로그에 올라오는 메뉴는 스페셜 해물뚝배기 이지만
우린 두명이서 먹기엔 너무 많을듯하여 일반 해물뚝배기 소자를 주문했다


깊은 양동이 같은데 나오는데
일반이지만 해물양이 어마어마 했다
일단 젤 우려했던 비린맛은 1도없음

 

 

해물 내동느낌의 질긴맛 없이
야들야들 잘익어 넘 맛있었다

 


두부,양파,파,오징어,홍합,백합,소라,게 등등 다양한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가있다

손 버리는거 싫어하지만 생물인거지 껍데기와 분리가 너무잘되 먹기 편했다

국물은 죽염된장으로 맛을냈다고 하는데
솔직히 대구인으로써 얼큰한~ 맛은 좀 아쉬웠다
대구는 이런 뚝배기 음식이라 하면 된장 맛 보단 고추장, 고추가루등 좀 더 얼큰~ 한 스탈이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아 그럴지도~


그래도 여행 왔으면 거제도 맛집 한번은 들러야지~~

거제도 맛집 항만식당

그리고 가게 안에 명품 그릇 작품 세일 판매 라고 해서 각종 식기류를 판매 하고 있었다.

흔한 광경은 아니라서 식사 나오기전,후로 눈구경까지 할 수있어 좋았다.

거제도 맛집 항만식당

 

식사 후 밖을 나오니 미처 들어갈때 보지못한 식당 입구 정원을 자세히 볼 수 있었다.

남해 답게 야자수도 귀엽게 심어져 있고

정겨운 장독대들과 돌도 하나하나 정성들여 꾸민 느낌이 물씬 난다.

거제도 맛집 항만식당

한번쯤 지역 색깔 담긴 음식 먹기 좋을듯 하다

거제도 맛집 추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