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후기(내돈내산)#죽밥해결

카테고리 없음

by 깨발라당 2024. 2. 12. 19:04

본문

반응형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전체 분류 보기] - 알리 손세정제 디스펜서

[전체 분류 보기] - 알리 손세정제 디스펜서

신혼 첫 밥솥으로 선택한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밥솥은 쿠쿠 라는 말이 많아 한참을 고민고민~ 했으나 나의 선택은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그이유중 하나는 내가 코팅 보다는 스텐을 좋아한다는점~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요즘 카메라가 참좋아 눈에 안보이던 먼지가 사진으로 보이는군;;

암튼 육안으로는 깨끗한 상태이니 오해 없기를~

우선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은 아이보리와 매트블랙 두가지 인데 나는 매트블랙 으로 선택 하였다

이건 그냥 개취이고~ 아이보리도 예쁜데 그래도 가전제품은 오래되면 변색이 되는지라

블랙을 선호하는 편이라 매트블랙 초이스!!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밥솥 윗쪽은 분리되어 세척이 쉽고, 안쪽은 전체 스텐으로 되어있어 선택하게되었다.

다른 제품들도 스텐제품들이 많았으나 전체가 스텐으로 된 제품이 없어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요인이었다.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스텐의 장점은 잘 관리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단점은 기존 코팅 내솥에 비해 밥알이 많이 달라붙는다는 점이다.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든 코팅 내솥에 비해 달라붙고 세척후에도 저렇게 얼룩이 좀 남긴한데

세척이 덜된것도 아니고 스텐제품의 특성이라 나는 전혀 불편한점이 없어 아직까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제품의 후기를 보면

눌러붙어 세척이 어렵다는 후기가 많아 걱정했지만~

내솥불림 기능도 있고 구지 그 기능 아니더라도 물좀 받아놓고 불려서 세척하면 깔끔하게

세척이 잘된다.

 

오히려 나는 요제품을 쓰면서 불만족 스러웠던부분이

아무리 정량으로 해도 밥이 죽밥이 된다는 점이었다.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내솥에도 보다시피 눈금이 적혀있고

다들 연구해서 만들었을텐데

왜 눈금대로하면 죽밥이 되는것인지..ㅠ.ㅠ

이걸 해결하기 위해 블로그, 유튜브 등 찾아보았으나 딱 마음에드는 내용이 없고

밥맛이 좋다는 후기밖에 없어서 직접 해결방법을 찾아내고 블로그를 적어보게 되었다.

 

긴글 읽기 싫어하므로 바로 본론을 말하자면

물양을 적게하면된다. 

나는 반컵을 적게하는데 너무 고슬하지도 떡지지도 않은 찰진 밥이 마음에 들어 반컵을 덜 넣고있다.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쌀은 그냥 정량으로하면 되고, 잡곡밥은 미리 잡곡을 불린다음 물만 반컵 적게 넣으면 된다.

정량에 맞춰서 하면 무조건 죽밥은 먹게됨;;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잡곡 1인분, 백미 2인분, 찹쌀 1인분으로 총 4인분의 밥을 해 보았다.

물은 딱 160ml 3컵과 마지막 한컵은 반컵인 80ml 를 넣었다.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그다음 밥솥기능은 불림0, 뜸0, 고슬백미 누르고 취사 시작!!

36분뒤 맛있는 밥이 된다고 하니 기대기대!!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짜잔~~! 사진으론 잘 안보일듯 하여 동영상을 찍었는데 

김이 올라와서 당황하여 후다닥!!

고슬고슬 찰진 잡곡밥이 완성 되었다.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여러차례 시행착오를 걷고 드디어 방법을 터득하였다.

주부 9단들은 비웃을지 모르겠지만 초보 주부로써는 어찌나 뿌듯한지~~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고슬고슬 윤기 좔좔~~ 보이나요??ㅎㅎ

쿠첸 121 초고압 밥솥은 아무래도 초고압이라 지대로 압력을 줘서

물양을 적게해도 밥이 잘 지어지는듯 하다.

 

쿠첸 121 초고압 밥솥 6인용

앞으로 우리 집밥을 책임질 쿠첸 121 초고압 밥솥!!

물양 조절만 잘한다면 매우매우 만족할만한 녀석 이다!

추천 별5개 ★ ★ ★ ★ ★

[전체 분류 보기] - 알리 손세정제 디스펜서

 

알리 손세정제 디스펜서

알리 '천원마트'를 자주 애용 하고 '천원마트' 인기상품 인 손세정제 디스펜서를 하나 잘~쓰고 있는데 '천원마트' 신상품에 기존꺼보다 좀더 앙증맞게 생긴 디스펜서가 나와 구입하게 되엇다. 금

skdjks.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